본문 바로가기

나의 하루/다이어트일기

2기 다이어틑 시작하면서 - 1기 다이어트 반추 - 3

그렇게 운동으로 인해서 스트레스를 받지도 않았으며

 

급격한 체력의 증가나 신체의 변화는 없었지만 신체 능력의 향상을 조금씩 느끼면서 보람과 기쁨이 있었다.

 

금일 측정한 인바디 결과이다.

 

내가 목적했던 대로의 인바디 측정 결과이다.

 

전체 골격근량이 1.4kg 증가하였고

 

몸의 체수분이 0.6kg이 증가하였고

 

 

 

그리고 체지방량이 0.7kg 정도 감량되었다.

 

 

물론, 체중이 1.5kg 정도 증가하였지만

어차피 저번 기록인 77.2kg은 정상적인 방법이 아니라 레몬디톡스를 이용해 단기적으로 체중을 감량한 것이기 때문에 큰 의미를 두지 않기로 했다.

 

 

이제 한달 동안을 78.5~79.5 사이에서 머무르면서

근육량을 늘렸고 기초대사량이 50kcal 정도가 증가되었다.

 

 

무엇보다도 근육량이 늘어난 것에 만족하고

체지방률에도 큰 만족을 느낀다.

 

 

26.9% 수준까지 도달하였다. 이제 조금만 더 가면 25% 아래인 과체중 범위까지 내려갈 수 있다.

 

 

 

지금 이 시점에서 2기 100일 다이어트를 시작하고자 하는 것이다.